브랜딩의 시작
나의 성향파악과 어떤 스타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지 어느 정도 파악이 됐다고 한다면, 이제 브랜딩을 시작할 때이다. 이 포화시장 속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에 대해 막막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브랜딩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. 창업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대박이 나서 성업하는 경우는 정말 로또에 당첨된 것과 같다고 볼 수 있다. 노력과 운이 동시에 따라와서 대박이 나는 건 인생에 있어서 큰 행운이다. 이 행운이 따라줄 때까지 우린 이를 갈고 노력해야 한다. 행운은 모르지만, 사업은 노력한 만큼 소득이 있는 게 참 매력적이다. 우리는 이 매력에 녹아들어 소비자들에게 발산해야 하는 때이다.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이 보고 겪어야 한다. 또 내가 소비자로 있는 상황을 기억하고 되살려봐야 한다. 어떤 매장을 이용했을 때 어떤 것이 불편했고 편했고 눈이 갔고 기억에 남고 하는 경험들은 브랜딩을 시작하는 데 있어서 밑거름이 된다.
인테리어 컨셉과 많은 아이디어를 참고하려면 '핀터레스트'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. 실제로 핀터레스트에서 아이디어를 많이 얻곤 한다. 그걸 나에게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서 매장의 디테일을 살릴 수 있다. 매장을 어떻게 꾸미고 싶은지 자료 조사와 현장조사를 통해 본인이 하고 싶은 콘셉트를 잡고 종이에 한 자 한 자씩 써 내려가보자.
요리법, 집 꾸미기 아이디어,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.
www.pinterest.co.kr
- "Pinterest"는 여러 디자인과 아이디어 등등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무언가 기획할 때 유용한 사이트다. 나는 주로 인테리어 감명을 얻을 때 사용하기도 한다.
Pinterest(핀터레스트) - Google Play 앱
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가득한 바로 그곳
play.google.com
- 안드로이드 폰을 쓴다면 구글플레이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.
Pinterest (핀터레스트): 수백만개의 아이디어
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가득한 바로 그곳 핀터레스트에서 영감을 받아보세요. 한 번 해보세요 -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나요 - 영감을 받은 내용은 저장해요 - 마음에 드는 건 사야죠 - 새로운 크
apps.apple.com
-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.
한번 숙제를 내줄 테니 본인이 하고 싶은 카페 콘셉트 다섯 가지를 핀터레스트에서 찾아서 나열해보기바란다. 분명 그 속에 공통점이 있을것이다. 또는 다섯가지 각기 다른 것을 조합해서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의 콘셉트가 그려질 것이다. 귀찮고 이게 맞는가 싶을 수도 있지만 갈필을 못 잡는 분들이라면 따라 해보길 바란다. 다섯 가지로 부족하다면 열 가지 스무 가지를 찾아서 공통된 교집합을 찾고 구상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.
요약 정리하자면, 브랜딩의 시작은 경험이기에, 직접경험과 간접경험을 통해 본인이 하고자 하는 카페 콘셉트를 잡아가 보자는 것이다.
카페창업 뭘 해야할까?
카페창업 왜 하고 싶을까? 카페창업에 앞서 왜 카페 창업이 하고 싶은지 생각해봐야한다. 단순히 만만해서? 다른건 힘들어서? 카페도 만만하게 봐서는 안된다. 엄청난 아이템이 있어도 어떻게
if-dinner.com
- 카페창업 뭘 해야할지 모른다면?
카페창업 개인 브랜드 필요할까?
개인 브랜드가 필요할까? 나는 투잡러이다. 낮에는 본업을 하며 저녁에는 카페사장으로 매장을 영업하고 있다. 많은 사람들이 갑이 아닌 을의 입장으로 있을 것이다. 물론 그중에 한 명도 나이
if-dinner.com
- 개인 브랜드 필요한걸까?